본문 바로가기

일상

임신15주차) 복덩이 성별 확인하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복덩이 마마입니다!!

오늘은 산부인과 검진이 있는 날이기도 하고 성별을 확인하는 날이어서 

아침 일찍부터 눈이 떠졌어요~

 

 

원래는 가전가구가 들어오는 날이라 연차를 썼는데 

인테리어가 늦어져서 본의아니게 하릴없이 쉬는 날이 되었어요!

그래도 덕분에 아침일찍 산부인과에 갈 수 있어서 좋아요^^

 

복덩이 파파와 복덩이 성별을 더 재밌게 알고 싶어서 내기를 했었어요~

복덩이 파파는 아들일것이다! 저는 딸일 것이다 하고요ㅋㅋㅋ

진 사람이 피자를 사주기로 했어요~

 

저희 부모님까지 합세하셔서 저희 아빠는 아들, 엄마는 딸로 해서 족발을 사기로 했고요~

제 친구 두 명은 아들, 딸 내기를 해서 제 결혼식날 드라이 값 내주기로 했었죠!!

 

 

 

이런 내기를 미리 해놓으니까 결과를 알고 알려주는 재미도 있고 다들 재미있어하더라고요^^

아직 성별 확인 안 하신 엄마들 남편분이나 부모님과 작은 이벤트를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럼 오늘 산부인과 다녀온 초음파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저와 복덩이 파파의 사랑둥이 복덩이의 초음파 사진이에요!

오늘 저는 정확히 15주 하고 4일이 되었어요^^

 

7주 전에는 2주 간격으로 검진을 가서 초음파를 보고 했는데

그 뒤부터는 한 달에 한 번씩 검진을 오라고 하더라고요!

 

20주 전까지는 태동이 안 느껴지기 때문에 한 달 동안 엄청 불안했어요.

우리 복덩이가 잘 있나?? 혹시 잘못되진 않았겠지??

아직까지도 한 달이라는 시간이 너무 멀게만 느껴지지만 이제 곧 태동을 느낄 테니 안심이 될 것 같아요.

 

 

그동안은 그냥 하나의 덩어리처럼 보이다가 11주 차에 검진 갔을 때부터 

사람의 형태를 하고 움직이는데 심장소리 듣고 나서 또 한 번 아 정말 내 뱃속에 아가가 있구나 실감이 됐어요.

한 달 간격으로 가니 눈에 띄게 쑥쑥 커져 있는데 뿌듯 뿌듯합니다♡

 

심장도 잘 뛰고 있고 태반 위치도 좋고 복덩이 크기도 16주 크기라서 잘 크고 있는 거라고 하니

안심이 되었어요!

 

 

성별 얘기를 안 해주시길래 제가 먼저 물어봤어요! 오늘 성별 알 수 있냐고!ㅋㅋㅋ

의사 선생님이 천천히 내려가 보자고 하시더니

다리사이에 뭐가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좀 애매해하시는 것 같기도 하고 주변에 아들이라 했다가 딸이었다는 지인분이 계셔서 물어봤어요.

원래 여자, 남자 아가들 생식기가 다 밖에 있다가 여자아이들은 점점 몸속으로 들어가는 거라

완전히 들어가지 않았을 때! 좀 일찍 초음파로 성별 확인했을 때 잘 못 알 수 있대요!

 

확인해보니 12주 때는 좀 애매한데 지금 주수로는 저 정도 뭐가 있으면 아들인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결론은 우리의 복덩이는 고추 달린 아들이래요!!ㅋㅋㅋ

 

아들이라고 말씀해주시는데 만감이 교차했고요...

자기가 이겼다고 좋아할 복덩이 파파의 미소와 웃음소리가 귀에 맴돌더라고요ㅋㅋㅋㅋ

아들, 딸 하나씩 낳고 싶은데 둘째도 아들이면.... 셋째도 낳아야 할까요??ㅋㅋㅋㅋ

 

 

 

요즘에 새벽마다 아랫배가 딱딱해지는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배가 딱딱해지고 뭉치고, 쑤시고 그러는 건 정상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다만!!! 그런 느낌이 들었을 때는 바로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했을 때도 지속되는 건 문제가 있는 거니까

꼭 바로 병원으로 오라고 하셨어요!

 

 

이제는 누우면 아랫배가 쫑긋! 하고 올라와 있어요ㅋㅋㅋ 

차라리 배가 확 나오면 사람들이 임신했구나 하는데......

똥배처럼 나와서 요즘엔 배를 가리기 바쁜 복덩이 마마입니다.

 

뭐 그런 걸 신경 쓰냐고 하지만 여자들은 어쩔 수 없나 봐요! 저만 그런가요??ㅎㅎ

복덩이가 크는 건 좋은데 몸이 점점 살도 올라오고 커지니까 거울보기도 싫고 그러더라고요.

 

 

복덩이 손가락이에요~ 아직은 정확한 형태가 아닌데 그래도 작은 손을 움직이는 게 너무 귀엽더라고요!

오늘은 복덩이가 얼굴을 잘 보여주지 않았어요!

3D로도 봤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얼굴은 다음에 확인해보자고 하셨어요.

 

 

이제 철분제를 먹어야 하는데 변비가 심한지라 철분제 먹고 변비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인터넷에 변비 없는 철분제를 검색해 두긴 했는데! 믿고 구매해봐야겠습니다~

 

엽산은 남아있는데 엽산 계속 먹어야 되냐고 물어봤더니

엽산을 꼭 먹을 시기는 지났지만 엽산 속에 비타민이 들어있고, 적혈구를 만드는 역할을 돕기 때문에

남은 거는 다 먹어주라고 하시더라고요!!

 

2차 기형아 피검사까지 해놓고 돌아왔습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고, 코로나가 다시 시끄러워지고 있어서 임신하신 분들 모두 힘드시죠??ㅠㅠ

뱃속에 있는 예쁜 아가를 위해 엄마들 모두 좀만 더 힘내고 건강 유지 잘하시길 바랄게요!

 

오늘 복덩이 초음파 영상으로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복덩이 얘기를 하다 보니 수다쟁이가 따로 없었네요~

읽어주실지 모르겠지만 다 읽어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