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드라이 부케액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복덩이 마마입니다~

요즘은 신혼 가전가구 보러 다니느라 매일 바쁜 연휴를 보내느라 이제야 글을 올려봅니다!

 

 

6월 결혼을 앞두고 4월에 친구의 예쁜 라펄장미부케를 받아왔어요!

부케를 말려서 부케돔을 할지, 부케액자를 한지... 참많이 고민도 하고

직접 할지, 업체에 맡길지도 고민하다가

 

 

재료를 직접 구매하고 내 손으로 정성가득담아 만들어주자! 결정했습니다.

저는 부케 액자를 만들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인터넷에서 재료를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부케를 넣을수 있는 액자, 노란본드, LED전구, 포장 상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설명서도 같이 와서 설명서 보면서 열심히 따라할수 있었어요!

 

제가 구매했던 인터넷주소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당^^*

자세한 구성품은 밑에 링크 참조하세용!!

https://m.smartstore.naver.com/gounmaetree/products/4830377108?NaPm=ct%3Dk9qag6e7%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1205b1fcbba1e83b80226e3cf18e249e9bbf1f02

 

말린부케액자 선물 LED무드등 세트 드라이플라워 꽃 보관 플로렌시아 1분컷 액자 : Florencia

말린부케액자,부케말리기 선물 액자 LED,플로렌시아,Florencia,플로렌시아1분컷액자,탁상용액자,부케액자,부케말리기,집들이선물,센스있는집들이선물,말린부케액자, 부케말리기, 청첩장 액자,드라이플라워 보관,말린꽃보관,말린꽃액자

smartstore.naver.com

 

 

제가 받은 새하얀 예쁜 라펄장미 부케에용!!!

너무 이쁘죵?? 저는 부케가 이러케 무거울지 몰랐는데 상당히 무거워서 놀랐어용.

 

 

부케받고 집에 오자마자 인터넷에서 DIY부케액자 만들기 세트 구매하고

그대로 말릴지 다 풀어서 말릴지 고민하다가 부케액자완성본 보니까 어차피 해체 해야 할거 같더라구용

그래서 하나하나 풀어서 옷걸이에 달아 거꾸로 말렸습니다!

말리는 과정 사진을 찍은게 없어서 아쉽네용..ㅜㅜ

 

 

말리는과정을 거치고 이제 드디어 진짜로 부케액자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하얀 액자종이에 이제 부케를 이쁘게 이쁘게 붙여주면 되는데.. 

이거 은근 어렵더라구요!! 그대로 붙이기가 어려워서 머리를 다 싹뚝!!!ㅋㅋㅋ

완성품의 완성도를 위해 장미의 머리를 자르고 하나씩 재 조합했어요!

 

 

 

 

 

줄기부분은 말릴때 예쁘게 풀어놨던 리본같은거를 다시 돌돌 말아주었답니다!

부케해체할때 줄기에 있는 장식품도 그대로 다시 사용해야 하니까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해두시는게 좋아요~ 저는 밑에 사진에있는 필리핀여행선물로 받은 주머니에 담아놨어요!

줄기를 전부다 말면 너무 두꺼워져서 안예쁠것 같아서 저는 몇개만 모아 말아주었답니다.

 

 

 

 

밑에줄기를 예쁘게 붙여주고, 머리뗀 라펄장미들을 하나씩 하나씩 예쁘게 배열하면서 붙여주세요.

세트에 들어있는 노란본드!!! 이거이거 첨에 이걸로 할수 있나??

했는데 은근 꽃이랑 종이랑 접착력이 상당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안붙으니까 사진처럼 살짝살짝 잡고 입으로 후~후~~ 불어주면 붙어용!! Good!!!

장미를 다 붙인 다음에, 부케에 있던 초록초록 줄기도 예쁘게 붙여주세요.

중간중간에 빈공간은 장미를 위로 올려 붙여줬는데.....

이게 나중에 액자 높이보다 높아서 꽃이눌리는 불상사가 일어났어요!!ㅜㅜ

 

 

 

붙이기 전에 액자 높이 먼저 고려 하셔서 붙이는게 좋을것 같아요!!

눌리는것 때문에 몇번을 다시 열고 장미밑동을 자르고 붙이고 했는지 모르겠네요.

 

 

 

 

완성을 했습니다!!!!  세트구성품에 들어있던 스티커도 예쁜 조합으로 붙여주시구요!

다른분들 보니까 이것저것 붙이시는 분도 계시고, 손으로 글을 쓰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거는 개취인것 같아요!!

 

저는 제 친구가 웨딩드레스 안입고 한복드레스결혼을 했는데!

청첩장 표지가 한복드레스컨셉이어서 특성을 살려! 그 그림을 잘라 붙여주었어요.

 

 

 

LED전구까지 돌돌 말아 꾸며주면 끝!!  세트구매 사이트에서는 전원스위치를 꽃뒤에 붙여서 

항상 켜진 상태가 되게 액자 안에 넣어주었더라구요.

 

저는 친구가 키고 끌수 있게 액자 밖으로 전원 스위치를 빼줬어요!!

이 전구 전선이 엄청 얇아서 액자 밖으로 뺄수 있으니까 빼실 분들은 빼셔도 노상관입니당ㅎㅎ

 

 

 

 

장미가 눌린거 보이시죠??ㅜㅜ 여러분들은 미리 높이 계산하셔서 붙여주세용!

저는 여기서 만족하기로 자기위안을 하고 마무리했습니다!!

LED켜고 방불이 켜졌을때, 꺼졌을때 사진입니다.

 

업체에 맡기면 편하지만 더 많은 돈을 줘야하고,

스스로 하면 수고가 들긴하지만 더 저렴한 가격에 정성가득담아 부케를 돌려줄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친구가 마음에 들어했으면 좋겠어용^^*  

다들 부케 업체에 맡기지 마시고 한번 직접 해보시는것도 참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 또 재밌는 일상을 가지고 오겠습니당~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