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수제 향초 만들기 2탄!!

안녕하세요~ 복덩이 마마입니다.

오늘은 친구들에게 청첩장을 줄겸 오랜만에 만나서 수다수다 하다가

 

결혼 답례품으로 수제향초를 만들어서 주려고 만들고 있다고 말을 했더니

마뿌렌 빈이가 같이 만들어 보고 싶다고! 다음 약속없다고 어찌나 어필을하던지ㅋㅋㅋㅋ

 

 

저번에 향초만들때 왁스를 다 써서 인터넷 재구매 해놨는데 아직 오지 않아서 

다이소에서 만들어진 향초를 사서 그걸 녹여서 만들어야겠다 생각하고 

 

다이소, 알파등등 쇼핑을 야무지게 하고 집으로 왔습니당^^*

우리 빈이가 원하는데 이정도 해줘야줭ㅋㅋㅋㅋ

 

 

오늘은 사진이 얼마없는 점 미리 설명 드릴게용!

우리빈이가 브이로그준비중이라 영상만든다 해서 

오늘은 동영상에 올인 했습니다!! 

 

 

향초만들때 진짜 이런저런 일이 많이 일어나서 얼마나 웃으면서 했는지 몰라용~

동영상 만들어 진것 보니까 뿌듯뿌듯!

 

 

 

 

혼자만들때는 진짜 힘들었는데! 빈이랑 하니까 힘든건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더라구용!

저번에 꽃을 너무 많이 사용해 버려서 문구점에서 데코비즈를 사왔는데

 

역시 드라이플라워가 짱이에요!! 

향초선물 랜덤으로 그냥 주는거라 비즈고르는 친구들.... 다 지복이죠 머ㅋㅋㅋ

 

 

향초만들기 다시한번 정리 해 드리겠습니다.

 

1.  향초담을 용기를 준비합니다.

2. 심지를 적당한 길이로 준비한 후, 심지꽂이에 꽂아 용기에 붙여주세요.

   - 양면테이프가 편하긴 한데, 없으신 분은 나무젓가락에 끼워서 향초굳을때까지 고정해주셔도 됩니다.

3. 향초왁스를 녹입니다.

   - 중탕으로 녹이기

   - 종이컵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녹이기  -> 향초만들기 1탄에 더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4. 녹인 향초에 60도가 되었을때 아로마오일 넣어 잘 저어주기

   - 저는 고체향초왁스 종이컵 한컵분량에 아로마 오일 4ml정도 섞어주었어요.

5. 향초 용기에 담아 살짝 굳을때까지 기다려주기

6. 향초 데코하기 

  - 향초가 너무 액체상태일때 꽃을 올리면 가라앉아버려요!

    밑에는 하얗게 되고 위에만 살짝 덜 굳었을때 꽃을 향초에 꽂는다는 느낌으로 꾸며주세요.

7. 뚜껑에 리본을 묶어 준다 

 - 굳이 안하셔도 되는데 아무것도 안하면 뚜껑이 살짝 심심하더라구요!

8. 완성된 수제향초를 포장상자에 담아준다.

 

 

---------------수제향초 만들기 1탄 링크도 올려놓을께요!

       1탄 내용 궁금하신 분들 한번 읽어보세용**.**-----------------------------

https://bokdung2.tistory.com/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