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석고방향제 만들기 **.**

안녕하세요~ 복덩이 마마입니다!!
수제향초를 이어 오늘은 석고방향제를 만들기를 업로드하겠습니다.

결혼준비때문에 이제서야 올리네용~

 

 

석고방향제도 수제향초와 같이 결혼답례품으로 드리려고 만들고 있어요!

이것도 무려 50개를 만들 계획인데 다행히 수제향초보다 훨~ 씬 쉬워요.

 

 

일단 제가 구매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재료를 소개 하겠습니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재료>

1. 석고가루 

2. 정제수 - 일반 물로 해도상관없는데 저는 남은 정제수가 있어서 이걸로 사용했어요!

3. 석고유화제 - 물과 오일이 분리되지 않게 혼합역할을 한다는데... 이건 굳이 없어도 될것 같아요!

4. 아로마 오일 - 저는 베이비파우더향을 재구매했습니다.

5. 석고가루 믹스 통 & 막대기

- 저는 테이크아웃잔이 쓰고 버리기 참 좋아서 씻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 석고분야에서 일하는 친구가 납작한 막대가 기포도 덜 생기고 좋다해서 최대한 납작한 막대기!! 나무젓가락도 좋아요!

6. 석고방향제 틀

 

 

 

 

석고방향제 만드는 과정

 

 

 

 

<석고방향제 만드는 방법>

1.믹스통에 석고 가루와 정제수를 용량에 맞게 부어 섞어 줍니다. 

- 저는 석고가루 300mg에 정제수 100g 섞어주었어요!

2. 어느정도 섞였을때 유화제와 오일을 넣고 섞어줍니다.

- 유화제는 30mg, 오일은 15ml 넣어주었습니다!

 

TIP) 석고가루를 섞을때는 납작한 막대기로 막대밑날이 믹스통바닥을 쓸듯이 왔다갔다 섞어주는게 

      기포가 가장 안나게 섞는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나무젓가락으로 한방향으로 돌려섞어주었어요.

     빠르게 많이 섞을수록 빨리 굳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모든 재료가 적당히 잘 섞이면 방향제 틀 절반정도 부어줍니다.

 

 

4. 기포가 나올수 있게 틀을 바닥에 톡톡내리치면서 기포를 빼주세요.

 

 

5. 어느정도 기포가 나왔다 싶을때 다시한번 믹스된 재료를 틀 가득 부어주세요.

 

 

6. 굳기 전에 드라이플라워등 데코재료를 위에 올려 예쁘게 꾸며줍니다! 

 

 

 

6. 석고가 마르면 고무틀을 살짝 잡아당기면서 굳은방향제를 빼줍니다.

   - 제 석고는 엄청 빨리 굳는 편이었어요!! 15-20분 정도면 딱딱하게 굳습니다.

 

 

7. 옆에 예쁘지 않은 부분은 손으로 살살 다듬어주세요!

 

 

8. 석고방향제를 걸수 있도록 구멍에 리본을 통과해 예쁘게 묶어 주세요.

 

핑크리본 묶어주기

 

 

 

9. 포장상자를 미리 준비해서 예쁘게 담아줍니다.

 

 

 

10. 예쁜 석고방향제선물 완성!!!

제 석고가 빨리 말랐다 생각했는데 포장상자에 담으니 투명뚜껑에 김이 서리더라구요~

굳으면서 열이 나나봐용!! 충분히 굳히고 시간을 준 뒤에 상자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어서빨리 친구들에게 하나씩 나눠주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

 

주변에 향초나 석고방향제를 만든다 하면 저는 석고방향제를 만들라고 할것 같아요!
수제향초보다 훨~씬 간편하고, 불사용도 안해도 되니까 너무 좋은것 같아요.

 

 

아직 30개가 더 남았네요... 50개 완성하는 그날까지 복덩이마마 화이팅!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